난소암 증상 과 3기 생존율 과 4기 생존율 그리고 난소암에 좋은 음식 은?
본문 바로가기
정보드림

난소암 증상 과 3기 생존율 과 4기 생존율 그리고 난소암에 좋은 음식 은?

by 정보를 드리는 유드림 2023. 5.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난소암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난소혹 , 난소물혹

 

난소암 증상
난소암 의 3기 생존율
난소암 의 4기 생존율
난소암에 좋은 음식


 

난소암 증상

 

난소암은 초기에는 증상이 없을 수 있으나, 

진행될수록 다음과 같은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복통
난소암은 복부의 난소에 생기기 때문에 복통이 가장 일반적인 증상 중 하나입니다. 특히 일어나거나 몸을 움직일 때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생리 이상
생리 전후에 나타나는 증상이 일반적이지만, 생리가 지연되거나 불규칙적인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생리 과다출혈이나 생리 중 통증이 심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소변문제
자궁과 난소 주변에 암이 생기면, 누런색 소변을 보거나, 소변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체중감소
체중감소는 난소암의 초기 증상 중 하나입니다. 체중 감소가 지속되면, 식욕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화기 증상
일부 여성은 난소암으로 인해 소화기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구역질, 구토, 복부팽만감 등이 그 예입니다.

혈액뇌장벽(BBB)의 파괴로 인한 뇌 증상
난소암의 진행이 빠르게 되면, 암세포가 뇌까지 퍼질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두통, 어지러움, 구토 등의 뇌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은 다른 질병에서도 나타날 수 있으므로, 언제나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정기적인 검진과 빠른 발견이 치료와 생존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난소암 의 3기 생존율

 

난소암의 생존율은 다양한 요인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난소암 3기의 경우,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할 때보다는 치료하기가 어려워진 상태이며, 

종양이 난소에서 벗어나 인접 조직이나 림프절로 퍼진 경우가 많습니다.

 

미국 국립보건원(National Institutes of Health)에 따르면, 난소암 3기의 5년 생존율은 대략 30-40% 정도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다른 연구들에서는 생존율이 조금 높게 나타날 수 있으나, 대체로 생존율이 낮은 것으로 나타납니다.

생존율은 종양의 크기, 종양의 종류 및 위치, 종양의 침윤 범위, 환자의 나이와 건강상태, 치료의 종류 및 효과 등 다양한 요인에 영향을 받습니다. 

 

따라서 난소암 의 치료는 개별적으로 맞추어져야 하며, 최신 치료법과 전문적인 의료진의 지원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난소암 의 4기 생존율

 

난소암 4기의 생존율은 매우 낮은 수준에 있습니다. 

4기 난소암은 종양이 난소에서 시작되어 주변 조직이나 림프절뿐만 아니라 원격 장기에도 전이되는 매우 진행된 단계입니다.

 

미국 국립보건원(National Institutes of Health)에 따르면, 난소암 4기의 5년 생존율은 약 20% 미만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는 종양이 다른 장기에 전이되어 치료하기가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난소암 4기의 생존율은 종양의 크기, 종양의 종류 및 위치, 종양의 침윤 범위, 환자의 나이와 건강상태, 치료의 종류 및 효과 등 다양한 요인에 영향을 받습니다. 따라서 난소암의 치료는 개별적으로 맞추어져야 하며, 최신 치료법과 전문적인 의료진의 지원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4기 난소암의 경우, 치료가 어려워 생존율이 매우 낮기 때문에 예방과 조기 발견이 중요합니다.

 정기적인 건강검진과 의학적인 조언을 받는 것이 추천됩니다.

 


 

난소암에 좋은 음식

 

난소암에 좋은 음식은 아직 과학적으로 완전히 입증된 것은 없지만,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고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은 항암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난소암 환자는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 항산화제 등을 포함한 영양소가 풍부한 다양한 채소와 과일, 그리고 곡류, 닭고기, 생선 등 건강한 단백질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식이섬유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 녹색 채소(브로콜리, 시금치, 양배추 등)와 과일(블루베리, 딸기, 오렌지 등), 먹물, 토마토, 마늘, 생강 등은 항암 활성을 강화시키는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어 난소암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건강한 지방산인 오메가-3가 풍부한 열매, 견과류, 생선, 아보카도, 올리브 오일 등도 좋은 선택입니다. 이들은 염증을 줄이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여 난소암의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반면, 고지방, 고당도, 고열량의 프로세스 식품, 적은 영양소를 함유한 패스트푸드, 그리고 담배와 알코올 등 유해한 생활 습관은 난소암 발생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고, 특히 식이섬유와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을 많이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난소암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소식도 궁금하면 구독버튼 꾸우욱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